한일간 우호조약 추진 영토관리 및 북해도 대마도등 정신적영토 한일협약 주도

[2017년 1월 3 제정] 새마을 黨

당 헌

제1장 총 칙

제1조 (통칭 및 명칭등)당의 통칭은 “새마을당”이라 한다. 미래 비젼 명칭은 “국가연합통일조국 순서에 의한 국가"새마을당"

중앙당 G3경제 진화폐를 한중러 영,미 가 사용토록 하는  동북아 신경제화폐를 발행추진한다.

당중앙이 국민화폐 신사임당 화폐를 개량 세계 동북아 국제간 거래 G3 신경제 화폐로 격상, 제조 한+(  )・중・러 영,미간 공용경제 화폐로 만들고 유통 할 조건을 갖춘다. 토록 추진 한다. 현 신사임당 화폐는 첨단 통칭 이니셜을 추가하고 도영방지를 위하여,국제적 이니셜을 추가한다. 사용토록 보안 Program으로 보강 하고, 기존 낙후된 현행 신사임당 화폐는 수거 폐지 한다. 사용을 중지 한다. 해서 동북아 경제화폐로 통합 사용한다.

그 통용 명칭으로는 몽골 및 옛 고조선의 영토를 점유 생활하는 국제국민(한민족)은 러시아 현 연해주에서 통일된 경제 연호를 명칭으로 사용한다.휴전선일대 중립국 경제제국 및 연해주제국 주정부 에서의 통일국의 명칭은 통용 “대한조선”으로 하고, 반민,반공 민주노총 주최을 제회한 종북측 주장을 반대하며, 민주촛불조직을 잠재운다  "국가수호 태극 조직"을 장려 함과, 선량한 국민를 통합하며, 국가조직으로 승격 겅력한 우파 “중립국가”로 그 명칭을 사용토록 조정 한다. [동북아 중립국 G3경제 화폐는 당 중앙 국제국민(한민족)이 생산 유통 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한・중・러・ 영미간 “선진국형 G3지역경제발전”기구를 조국의영토에 둔다. G3경제화폐는 한・중・러 영미가 우선 통용 한다, 수도서울에 UN새마을 분부를 두고, UN새마을건설역군 한, 중, 러 영미국가 간 G3 “경제우호조약”을 승격 발전시킨다. 일본은 한일간 우호조약을 통한 백년대계 초 긴밀한 우방으로 존재시킴과 대마도등 조국의 (정신적 영토를 인정하는 경우 포함) 통합 정신적 영토내 상호헙조하여 미래 지향적으로 점진 발전시켜 나간다. 미래 형제국의 자세로 신경제정책을 한일 양국만이 특별한 제도를 두고, 별도로 추진 한다. 새마을정부가 될 경우 한일화폐 통합경제개혁 등 재 발견  세계경제로 특별히 "한일경제"가 주도한다. 일어버린 북해도 등 영토관리를 러시아로부터 매입등 정신적영토로 확보 한일간 집중 관라 한다. 미래 러시아로부터 북해도 등 영토를 매입 토록 업무를 추진한다. 동북아 발전에 크게 기여 한다. G3경제 통상우호 한+중+러 상호조약기구는 “UN새마을본부”에서 추진한다. 다만 새마을당 중앙당이 주도적으로 만들며, 조국 대한민국의 경제적 국제영토를 통일조국의 경제영토로 우리가 만들어 간다. 국가적 부가가치는 한, 중, 러 영미가 공동 G3경제 가치로 공동 수익한다.동북아에서 통영토록 하는 G3경제 화폐가 중립국가 “대한조선”의 연호로 신생 동북아 공용화폐로 발행 사용한다.

국가간 국민간 각개별 당은 국가통합당 우익 측 주도 미래 통일조국의  ”대한조선당“,”진 보수정당“등 통칭 "새마을당으로 하고, 모두 를 통합한다. 한개의 새마을 당 정당명으로 통상 통일로 “총칭하며,”[국가 "새마을 당”]으로 통일 한다."

총선 브랜드 명칭은 [“국가"새마을당”] 통칭적 명칭은 “새마을당”으로 총칭한다.

제2조 (목적)국가 “새마을” 당은 단군시대의 "이화사상" 만인의 평등사상을 근본으로, 인류평화를 지향 하며, 전 세계에 분포한 한민족 (1억 6천만 재외국민 포함)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땅을 친환경 영토로 관리하며, 이들 모두 국가간 공용화폐 G3경제 화폐를 사용한다.

조국 대한민국과 북한동포 및 해외 국민 과 동북아 분포된 모든 한민족의 웃 대조, 조상이 관리하던 인류문명의 영토로서, 간도(동간도, 서간도)와 연해주, 대마도, 독도 및 몽고시베리아 고비사막등 기후관리 (조국관리) 정신적 영토로 한다,

지구의 편서풍 지대를 친환경지대로 초지화 하고, 인류평화지대로 국가관리 친환경지대를 새마을사업 세계화로 우리가 만들며, 동북아 국가연합으로 성장시켜 간다. 국민경제를 풍요로운 삶으로 개선, 동북아통일조국의 기틀을 만들기 위한 초석이 된다. 그 원동력으로 친환경조국 “새마을사업을 통한 통일 조국으로 ”발달시킨다. 동북아 광활한영토를 포함한 “통일조국 브랜드 명칭은 ”대한조선”이다. 통일조국의 새마을 영토로 연호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은 새마을당 중앙인 우리가 만든다.

새롭게 웅비하는 통일조국으로 우리가 국격을 높이고, 국가영토를 정신적영토와 실질적영토로 관리한다. 정신적영토는 조상으로부터 받은 땅으로서 친환경지대를 만들고, 국가연합으로를 만들며, 경제 화폐를 사용하는 선진통일조국을 만든다,

동북아 국가연합으로 발달 시킨 G3경제화폐의 사용은 젊은 일자리 1천만명을 동시에 생산 성으로 만들게 됨과 동시에 금융유통혁명을 새마을당이 주도한다.

국내 통화량의 조절등 변화 구축 통용을 통한 동북아 통합화 VIP 신경제체제를 우리가 선점해서 만들고,

젊은 이들이 주축이 된 우리도 “잘살아보세“ 조국 대한민국 통일조국의 앞날의 주역으로서 당 중앙이 만들어 간다. 국가 연호는 대한조선 국가 ”새마을당“ 통칭 ”새마을당“ 국가경제연합 G3경제 대국으로 성장 시켜, 통일조국을 조기에 만들어 감과, 대한민국이 중심국으로서 G3경제 관리운영권을 주도, 이끌어 간다.

세계새마을사업을 통한 인류평화를 위하여, TOP 동북아 G3 경제영토로 정부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세계 새마을국가영토 지도를 만들어 재편, 과거 조상시대에 관리하던 땅을 조국의 영토로 “세계 새로운 국가친환경시대”로 우리 국가연합 “새마을국가”가 지정 관리 한다. 친 국가관리 영토는 인류평화 새시대 “[G3 경제 ”중립국“가 시대]로, 고도성장 시킨다.

새마을정신을 통한 국민적 공감대와, 세계 새마을지도자를 당중앙이 세계새마을종합대학교를 설립운영 교육자를 양성한다, 전세계 새마을 국민 청년지도자를 새마을지도교수등 육성 함과, 새마을지도자를, 국민주도형 국가새마을 G3 금융사업을 통하여, 새로운 국가문명을 재 창조한다.

전국토는 새마을문명 발상지로 만들며, 만주등 휴전선 일대를 통일조국의 “민주혁명지대”로 중립국 경제 평화권으로 당중앙이 이끌어,조국 대한민국이 세계 자유평화 중심국으로 만들며, 국민 중심으로 한, 새마을 민주화시대로 세계 대한조선영토 G3문명을 발달 융성시킨다.

국가별 새마을지도자를 DB로 구축, 새마을지도자로 양성 세계로 파견 한다.

“UN새마을본부는 조국 대한민국에 두고, 휴전선 155마을 중립국 전역을 만들며 관광대국화, 사업화 하고, 동북아 전역을 새마을국가 영토로 편입 친환경지대로 건설 한다.

UN 안전보장과 세계속의 한국, UN새마을본부, UN 새마을건설역군의 국가지휘 기구를 조국에 두고, 조상이 물려준 영토 안에 둔다,

민족정기와 국민이 국가 총력으로 “새마을정신”을 국격으로 정하고, 본받아 TOP 새마을 통일조국을 건설한다.

세계새마을사업으로 통일경제대국을 우리가 만들며, “자유남북통일조국”을 우리세대에 지상 목표로 정한다, 새로운 진흥조국, 통일조국 “통일한국”중립국으로 세계만방에 선포, 대한조선으로 민주를 통합,“국민국가G3연합체 [명칭”국가새마을당”]이 통일조국의 미래명 “대한조선” 중립국을 건설한다.

세계속의 “남북한 국민 자유왕래사업을 통한 동북아 ”중립국”으로 성장시켜 동북아 시대에 우리가 “중립국” 간도와 련해주를 포함 요동 반도 발트해 동북아 신흥조국 G3경제 대국으로 건국 한다.동북아 “G3경제목표 ”를 달성하도록 대한민국 주체가 되어 통일화폐를 만들며, 차기정부에서 우리가 승리 하고, 통일한국 “대한조선”G3경제 동북아 통합화폐를 만들도록 헌법을 개정, 미래 조국 통일을 대비한 G3경제 체제에 맞게 헌법을 개헌 함에 선봉에 선다,

국격의 배양대한민국의 임시정부의 법통과 대한민국 건국이념의 정통성과 정당성에 기초해, 자유민주주의로, 세계국가로, 시장경제제를 유지하고, 동북아초일류 경제강대국으로 조기진입, G3 경제 강대국 화폐의 통용을 통한 세계 G3경제 대국으로 조기 진입 시킨다, 희망차게 세계 인류 평화로 우리가 만들어 나간다,

국민의 뜻에 따라 풍요로운 삶을 실현, 과학을 근간으로 한, “국민이국가”새마을정책사업에 따른 인류평화 목표를 우리가 달성한다.

국가경제도약의 원동력으로서 “새마을정신”과 “박애정신”을 근본 바탕으로 한, 우주 과학화시대에 맞는 통일조국의 국민통합, 민주협치시대로 우리가 만들어 간다, 친환경 새새대를 우리가 주도 한다.

친환경 산업정책에 있어 실시권을 당 중앙이 지휘 감독 실천한다, 동북아 국가연합을 통한 주도 정책에서 새마을 신화로 신바람문화를 도입한다, 세계 G3 동북아 신경제정책에서 우위를 선점 새로운 정치 새시대로 우리가 만들어,

동북아 G3경제 대국으로 조기 진입시킨다,

젊은 1천만직업군을 친환경지대에서 동시에 삶의 터전을 만들고, 자유남북 통일조국 금융경제시대로 조기 진입, 조국경제 G3동북아 화폐를 통용 전환한다.

우방 중립국 국민 민주적 중심체제로 발전, 우리가 세계중립국의 국격으로 성장시킨다, 동북아 초일류 강대국가로 도약시킨다.

이와 같이 새정치 이념을 세계화 한 통일조국 명칭은 “대한조선” 국가연합의 새마을통일조국 “대한조선” 중립국을 우리가 만들고, 실현되도록 준비할 추진체 역할도 함께 맏고, “새마을당” 이 만들어 완성시키는 것을 목표로 정한다,

젊은 첨단과학을 통한 새 사물시대 친환경통합시대로 첨단과학화 하고,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하며, 조국 대한민국의 국격과 국민의품격을 높여, 국민통합시대에 맞게 확대 한다. 전 국민을 국가유공자 지성인으로 발달시켜, 국격을 높이며, 통일한국 대한조선 “국가로 새롭게 발돋움 국가연합 ”새마을당”으로 도약 시킨다.

위대한 조국 건설을 위하여, 입법, 사법, 행정의 완전 독립과, 새마을세계 동북아 금융통화 통합 법을 만들며, 당헌에서 도 유지, 새로운 정치통합시대의 “뉴새마을정책사업”을 진행한다. 세계화 한다, “새마을당 중앙이 한국국제철도건설(주)등 기업은 국제적 기업으로 동북아 초우량기업으로 크게 성장시킴과, 함께 월가에 진입이 유용한 상장산업을 통하여, 세계화로 진출 진행 선권한다.

국민경제가치실현을 위한 동북아 “G3통화 경제화폐”를 조폐공사를 통하여 만들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새마을정치를 실현, 동북아 초일류 경제 강대국으로 진입, 최단기간 내 부자나라 조국통일로 완성 시킨다, 저소득 국민과 남북한 1억 5천만 국민, 그리고 UN새마을 청년세계화정책의 조기 실현을 위하여, “UN새마을본부를 조국 대한민국에 두고, UN새마을건설역군 지휘부 세계기구를 통하여, 세계금융시장경제 주축에서, 미국 월가를 동북아로 이동 시켜가는 경제부국의 효과를 극대화 한다. 직접도입 운영한다. 국내시장을 동북아시대로 번창・확장 전환 중립국 시장경제 체제로 재편, 고도성장시킨다, 우리가 주도 한다.

제3조 (구성) 새마을당 중앙당은 수도 서울에 두고, 수도 서울을 국제금융도시의 동북아 허브로 만들며, 각 시·도당은 통합 서울특별시와 제주특별자치도에 둘 수 있다,연호의 사용은 연해주, 간도, 대마도등 도 정신적 영토로 편입, 광역 한민족 국민도시로 편입 한다 등 시 및 도(이하 “시·도”라 한다)에 둔다.그밖에 국가연합지역 연해주 및 간도와 백두산 지역은 조상이 준 땅에서 삶의 풍요를 만들고, 제 19대 차기 정부의 조직체계에서 G3경제 체제에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간다. 중립국형 G3경제에 입각하여, 만들고, 국가연합체계로 새마을국가연합을 정립하며, “대한조선” 통일국가 조직체계로는 대통령성장각 부 장관차관 처 장 과학 원장급은 성장급으로 장관위의 NEVEL 로 격상한다,정부 조직을 동북아 통일시대로 만들어갈 조국의 위상으로 격상 시킨다. 부정부페 고리를 없게 하기위하여 수석 장관급 윗선을 잘 살피도록 성장재도를 두고 우대하여 3개 장관급 위의 선에서 성장제도를 둔다. 승격 시킨다,

세계자유 인류평화를 위한 정부조직도 확대 개편 하며, 지방자치 새마을조직 평가 성 등을 협의기관으로 정하고, 조국 대한민국이 동북아 통일조국 “대한조선” 초일류 선진 G3경제 강대국으로 조기 진입하는데 목표를 둔다,

국익에 크게 기여 하도록, 새마을당 중앙을 통하여 온 국민과 함께 통일조국시대의 젊은 청소년들 일자리 1천만개를 동시에 공급, 만들어 감과, 조직에 있어는 세계화로 확대 개편, 위대한 통일조국 “대한조선”을 새롭게 건설 한다.

새마을당 중앙당은 이를 통한 세계화 발판의 초석을 만들어 가도록 정책화에 중점을 둔다.

제4조 (재정) 당 재정은 당비, 기탁금, 세계금융자금 및 동북아 유라시아 통일기금등 과 정부등, 비자금양성화 조치 및 버진아일랜드 비자금 모두를 되찿아 오고 노력에 경주하고, 조국의 자금확보에 중점을 두며, 양성화에 노력 하며, 국고보조금 등으로 수익 하되, 소득증대사업에 관한 전국 30,067분의 이장협의체, 활성화 한다. 이를 통한 신경제 브레인을 통한 새마을지도자 G3 성장기구 협의체를 만들어 간다.

본 조직은 국가통치권자의 직접지휘를 받도록 한다. 동북아 금융위원회의 조직운영 위원등, 새마을지도자는 본 금융위원회 명예 위원으로 자동 승격 한다. 미국 월가등 영리벤쳐기업 육성을 위한 25,000개 기업군을 현실화, 현금화 하기위하여, 국내 증권가에서도 G3경제 발판을 미국 월가 증시로 국내에서도 관찰 조기 진입 시킨다,

위의 기금이 확보되는 대로 즉시 중앙당 기금의 조성 등에 이바지 하도록 유도하고, 국가 재정에 실익이 되도록 진행 시킨다, 위의 조직의 과학적 관리를 위하여 미래 신경제 세계금융위원회를 구성 운영 및 당헌 당규 및 그 밖의 기타 세전 수입으로 하고, 당 대표가 따로 정한 경우 그에 따른다.

 

제2장 당원

제5조 (당원) ① 당원은 국가 새마을당의 기본이념과 정강 정책에 동의하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적법하게 입당절차를 마친 자로 한다.② 당원은 일반당원과 책임당원으로 구성하며, 당원 외에도 새마을지도자는 클라스터를 전문위원으로 둔다. 이 경우 다른 당이라 하더라도 새마을국민정신을 기조로 발전을 위한 경우 당 대표가 따로 정하여 전문위원과 최고위원 및 자문기구 등을 둘 수 있다. 당대표는 제 1대 국가연합 UN새마을건설역군 미 맥아더 자유평화 정신을 계승 원수 지휘 (재)원수 및 당 최고위 전국 G3 경제대표 국가경영 국민통제와 감독을 맏을 위인을 발탁 등용시켜 세계경제 총재로 둔다, 동북아 금융총재를 둔다. 이 경우 당 대표가 선임하는 것으로 부임한다. 총재는 12인 최고위원회가 정한다. 향후 남북통일 국가를 주도한다.

동북아 중심국은 대한민국 새마을당 중앙 미래통일조직 대한조선 국가건설 “새마을당”이 동북아 경제 통일시대로 새마을사업 완성단계에서 국가 새마을지도자는 성장으로 발탁 부임 시킨다.

③ 당원은 누구나 당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가지며, 국민 지휘권을 확보하는 동시에 당비를 납부하고 당헌과 당규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한다.

당원의 입당·탈당·제명 및 당비의 종류 및 액수, 납부기준 및 납부방법 등과 관련된 당원의 권리제한에 관한 사항 등은 당규로 정한다. 다만 소득증대사업에 관하여는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법인으로 하고, 당은 정부예산회계법을, 소득증대사업은 “협동조합 또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중소기업등 기업회계기준을 준용 회계처리 방식을 도입 정리 한다.

④ 국회의원이나 광역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입당하는 경우에는 최고위원회의의 의장인 당 대표가 새마을정신계승발전위원회 및 새마을 당 약칭 “세계위” 및 “새계위” 결정사항에 당 대표가 결정하되 당 대표는 총선대책위원장을 임명 또는 겸한다.⑤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장이나 광역지방의회 의원 또는 기초지방의회 의원이 입당하는 경우에는 시·도당 대표 또는 운영위원회의 시도운영위원장은 당 대표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6조 (당원의 권리와 의무) ① 당원은 다음의 권리를 갖는다. 1. 선출직 당직자 선거권 및 피선거권 2. 당의 공직선거후보자 선거권 및 피선거권 3. 당의 정책 활동과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4. 당의 조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5. 당원의 권리 침해에 대하여 이의제기와 구제를 받을 수 있는 권리② 당원은 다음의 의무를 진다. 1. 당헌과 정강·정책 및 당규를 준수 할 의무 2. 당론과 당명에 따를 의무 3. 당이 실시하는 교육과 훈련을 받을 의무4. 당무와 관련한 기밀을 지켜야 할 의무 5. 소정의 당비를 납부할 의무6. 청렴성과 품위를 유지하여야 할 의무 ③ 당원은 당헌과 당규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그 의사에 반하여 당원으로서의 권리를 제한받거나 의무를 지지 아니한다.④ 대통령에 당선된 당원은 당의 정강과 정책을 국정운영에 충실히 반영하여야 하고, 당은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적극 뒷받침하여야 하며, 대통령은 재직기간 중에는 어떤 당직도 겸할 수 없다.

⑤ 총선체제 유지와 정강정책은 새마을정책위원회가 정 한다. 이 경우 당대표가 동 위원회 위원장을 겸 한다. 각당 통일통합 수석위원장 새마을당 대표는 겸직한다. 한국금융 통합위원장 및 세계금융통합조정위원장을 겸한다. 한국금융위원장은 등록되지 아니한 미등록 자금통화를 보화로 지정하고, 등록시키는 재량 업무를 가진다. G3경제화폐로 선순환 등록 수행 한다. 이 경우 국세는 각 국가별로 10%를 국세로 징수 하고 양성화 시킨다.

⑥당 대표는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며 전국 금융위원회 총재로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한다.

⑦다른 당의 대통령 출마자등 중앙 당 대표 겸 G3경제 용도의 경제화폐는 총재의 발의에 의하여 전 국민이 소통 소화 해내는 국민화폐로 진입시켜 나간다. 동북아 이용자를 통하여 국제금융 재편등 유통채널을 구축 활성화 시킬 준비와 통화량의 확장 및 동북아 신금융경제체제 새로운 정책을 당중앙이 재시 하는 바에 따라서 실천공약으로 국민경선을 추진 할 수 있다.

새마을정신 15점, 박애정신 15점을 주어 통합적으로 대통령예비후보를 당 중앙 정책위원회의 결과를 통하여 대통령 출마자를 정하는 경우, 일간신문에 공고 한다. 이를 우리 새마을당의 대통령 후보로 지명 추대 한다.

⑧ 다른 당이라 하더라도 우리 당이 지지하는 대통령후보가 당선될 경우 새마을정책에 관하여는 변동이 없다. 다만 정부조직구성에 있어 대통령 당선자와 협의 조정하여 국익에 우선하는 방향으로 조정 할 수 있다.

제7조 (책임당원)① 책임당원은 3개월 이상 당비를 납부하고, 연 1회 이상 당에서 실시하는 교육 또는 행사에 참석한 자를 말 한다. 다만 당 기여도에 따라 당 대표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클라스터 당원으로 할 수 있다.

② 기타 책임당원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8조 (상벌 등)① 당 발전에 공로가 있는 당원에 대하여는 당규가 정하는 바에 따라 포상한다.② 당원으로서 의무를 다 하지 아니하거나 당의 명예를 훼손한 당원에 대하여는 당규가 정하는 바에 따라 징계 한다.

제9조 (클라스터) ① 당원 외에 국・내외 등 시・ 도당에서 당 또는 당의 공직선거후보자를 지원하는 성인으로서 국적을 불문하고 시・도당에 등록한 자를 대의원 부부장 이라 한다. ② 클라스터 부장은 등록한 시·도당에서 자발적인 의사로 당 행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나, 의결권은 없다.③ 기타 부부장의 등록 절차 방법, 포상 및 제재조치 등에 관하여는 당규로 정한다. 다만 임면과 해임에 관하여는 Smtv.co.kr 임명과 해임에 관한 공고로 한다

제10조 (여성·청년 등 소수자의 지위와 권리) 당은 소수자의 정치참여확대와 양성평등실현을 위해 당직자 및 공직선거후보자 결정시에 여성이나 청년, 장애인 등을 우대하여야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각 당직자 및 공직선거후보자 결정시 그 비율을 최소한 50:50%으로 유지 하도록 하되 현 참여인원별 기준을 준용한다.

제3장 전당대회

제11조 (전당대회)① 전당대회는 최고의결기구로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5,000인 이내의 대의원 및 부부장제도를 두어 구성한다.1. 당 대표2. 최고위원, 원내대표 3. 전당대회 의장·부의장4. 중앙당 상임고문·고문5. 사무총장, 정책위원회 의장, 대변인, 대표비서실장6. 당 소속 국회의원7. 중앙위원회 의장, 부의장 등 주요 당직자8. 시·도당 위원장9. 당무위원10. 중앙당 각 위원회 위원장, 부위원장, 위원, 부부장, 11. 당원협의회 위원장 12. 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 의원, 부부장 13. 중앙당 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14. 중앙당 및 시·도당의 사무처 유급당직자15. 국회의원이 추천하는 5인 이내의 대의원 및 부부장16. 당원협의회에서 추천하고, 시·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제청한 10인 이내의 대의원 17. 각 시·도당에서 추천하는 30인 이내의 대의원18. 당무회의에서 추천하는 200인 이내의 대의원② 전당대회는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갖는다.1. 당의 정강과 기본정책 및 당헌·의 제정과 개정2. 당의 해산과 합당3. 당 대표 및 대통령 후보자의 선출4. 최고위원의 선출5. 기타 주요 당무에 관한 사항의 의결③ 전당대회의 의장 1인과 부의장 2인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 중에 선출한다. 의장·부의장의 임기는 차기 전당대회 의장 선출시점까지로 한다. 기타 의장·부의장 선출과 직무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다만 최초 중앙당 창당 일에 발효된 전당대회의 최고회의 의장은 임기기간을 5년으로 정 하며 1회 연임 한다.(사유: 새마을국민정신의 후손에게 물려줄 기반을 조성하는 기간을 10년으로 본다) 매년 1회 전당대회 진행을 맏을 신임 의장 선출에 관하여는 당규에서 정 한다 ④ 정기전당대회는 3년마다 전당대회 의장이 소집하고, 임시 전당대회는 당무회의 의결이 있거나 전당대회 재적위원 3분의1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에 전당대회 의장이 30일 이내에 소집하여야 한다. 다만 당 대표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예비전당대회를 1년만에 개최 할 수 있다.⑤ 전당대회 의장이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소집하지 않을 경우 당 대표가 소집한다. ⑥ 전당대회는 이 당헌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재적대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대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⑦ 전당대회 소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에는 당의 해산을 제외하고, 당무회의의 의결로 대신할 수 있다. 당무회의에서 의결된 전당대회 권한사항은 차기 전당대회에서 추인을 받아야 한다.⑧ 전당대회 준비를 위한 전당대회준비위원회는 당무회의의 의결을 거쳐 설치할 수 있다. 기타 전당대회와 전당대회준비위원회에 관한 세부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12조 (당헌 개정 등)① 당헌의 개정 발의는 당무회의의 의결 또는 전당대회 재적 대의원 1/3이상의 요구에 의한다.② 당헌 개정안은 당 대표가 전당대회 개최일 5일 전까지 공고한다. 당헌개정을 전당대회에서 의결할 때에는 재적 대의원 과반수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하고, 전당대회의 수임기관으로서 당무회의에서 의결할 때는 재적위원 2/3 이상의 찬성으로 한다.③ 당헌의 개정이 확정된 경우 당 대표는 이를 즉시 공표하여야 한다.

 

제4장 의결기구

제13조 (당무회의)① 전당대회의 수임사항과 당의 주요 정책 및 당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하여 당무회의를 둔다. ② 당무회의의 의장은 당 대표가 맡으며, 다음에 규정하는 60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 한다.

1. 당 대표 겸 전국 각 위원회 금융위원회등 책임제 총재2. 최고위원, 원내대표3. 전당대회 의장4. 상임고문 및 고문5. 사무총장, 정책위원회의장6. 대변인, 대표비서실장, 중앙위원회의장7. 당 소속 국회의원8. 시·도당 위원장,정부 조직의 경우 성장-장관-차관 순 9. 중앙당의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위원장10. 중앙연수원장, 정책연구원장, 사무부총장11. 당 대표가 지명하는 10인 이내의 당원③ 당무회의는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갖는다.1. 전당대회 소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전당대회의 권한대행2. 당의 정강과 기본정책 및 당헌·당규 개정안의 발의3. 당규제정과 개정4. 당의 정강과 기본정책 및 당헌·당규의 유권해석5. 윤리위원회가 의결한 상벌안의 승인6. 예산 및 결산의 심의·의결7. 공직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 위원의 추천8.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단수인 경우 후보자 선출 9. 국회의원 후보자 등 공직선거후보자 선출10. 선출직 최고위원의 잔여분 및 궐위 최고위원 후임자 선출11. 선거대책위원회·선거관리위원회의 위원장 및 위원 선출12. 당원협의회 위원장 추인13. 당무집행 보조기관 및 특별위원회 등의 설치14. 당무 전반에 관한 사안의 조정 및 감독15. 기타 전당대회에서 위임한 안건과 당헌·당규에서 규정한 안건④ 당무회의는 월 1회 의장이 소집한다. 다만 의장은 재적위원 1/3 이상의 요구가 있을 경우 당무회의를 소집하여야 한다. ⑤ 당무회의는 재적위원 1/3 이상의 출석으로 개의하며,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⑥ 기타 당무회의의 권한 및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14조 (최고위원회의)① 당무를 집행하는 최고 심의·의결기구로 최고위원회의를 둔다. ② 최고위원회의는 당 대표와 원내대표 및 2년 임기의 최고위원 7인 이하로 구성하고, 의장은 당 대표가 맡는다. 다만 당 대표가 회의를 주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최고위원 선거의 득표순으로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③ 최고위원 중 5인은 전당대회에서 선출하고 2인은 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협의를 거쳐 지명한다. 다만 선출직 최고위원의 경우 1인 2표제의 투표결과 득표율이 10% 미만인 입후보자는 최고위원이 될 수 없다. 선출직 상위 득표자 5인 이내에 여성 당선자가 1명도 없을 경우에는 5위 득표자 대신 여성후보자 중 최다득표자가 최고위원이 되며, 이 경우 득표율 10% 미만 규정은 적용하지 아니한다.④ 선출직 최고위원이 전당대회에서 선출되지 못한 경우, 또는 성별 최소인원이 선출되지 못한 경우에 잔여 정원은 당무회의의 심의를 거쳐 당 대표가 지명한다. ⑤ 선출직 최고위원의 궐위 시에는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당무회의에서 최고위원을 선출하며 그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한다. 지명직 최고위원의 궐위 시에는 최고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당 대표가 지명한다.⑥ 사무총장, 정책위원회 의장, 대변인, 대표비서실장은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다. 당 대표는 필요한 경우 누구라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여 발언하게 할 수 있다.⑦ 기타 최고위원의 선출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⑧ 최고위원회의의 권한은 다음과 같다.1. 국회의장·부의장 및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 후보 지명2. 국회의원과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의 입당 승인3. 당 주요정책과 주요 당무의 집행에 관한 심의·의결 4. 당 대표의 주요당직자 위촉·임명·추천에 관한 협의5. 공직후보자 선정과 관련한 사항의 심의·의결6.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 위원의 선임 승인7. 기타 당무회의에서 위임한 안건 및 주요정책 등에 관한 심의·의결⑨ 최고위원회의는 주 1회 이상 소집하며, 필요한 경우 당 대표는 수시로 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 기타 최고위원회의의 권한과 운영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5장 당 대표 등제15조 (당 대표)① 당 대표는 대외적으로 당을 대표하고, 대내적으로 당을 통할한다.② 당 대표는 전당대회에서 선출하며 임기는 5년으로 하되, 1회 연임할 수 있다 임기만료에 따른 신임 대표 선출 시에 그 임기가 종료된다.③ 당 대표 입후보자가 1인인 경우 전당대회에서 별도의 투표절차 없이 선출할 수 있다.④ 임기 중에 당 대표가 사임하거나 질병 기타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 선거의 득표순위를 고려하여 후임 당 대표를 선출한다. 후임 당 대표의 임기는 전임 당 대표의 잔여임기로 한다.⑤ 당 대표의 권한은 다음과 같다.1. 대외 대표와 대내 통할2. 주요당직자와 각 위원장 등 당직 임면3. 당무회의 등 당의 각종 회의의 소집·주재4. 각종 공직선거후보자의 추천5. 기타 당헌·당규가 규정한 권한⑥ 기타 당 대표의 선출 및 권한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16조 (상임 고문 및 고문)① 당 대표는 당무에 관한 자문기관으로 전직 당 대표 등 당 원로 및 그에 준하는 사회지도급 인사 중에서 최고위원회의의 협의를 거쳐 약간인의 상임고문 및 고문을 위촉할 수 있다. ② 상임고문과 고문은 당 대표와 최고위원회 등의 자문에 응하고, 상임고문은 주요 당무와 관련하여 각종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③ 대통령 후보 출마 예정자는 자동 당 대표가 출마 권을 부여 받되, 당대표가 추천한 대통령후보가 존재 시는 당대표의 의견에 따라서 당권과 대권은 통합할 수도 있다. 다만 대권과 당권이 다를 경우 최고위원회의의 협의를 거쳐 당 대표가 대권후보자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할 수 있다. 상임고문이 된 대통령 후보 출마 예정자는 각종 회의에 참석하여 당무 전반에 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다만 자유민주주의기조위에서 당 중심의 대통령후보로 존재 시 한 정한다. 당 대표의 권한에 관한 정부 조직 체계 등 관련 당헌에 의한 사항은 변경되지 아니 한다 ④ 상임고문 및 고문의 위촉 및 권한 등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17조 (당 대표의 보좌기관)① 당 대표를 보좌하기 위하여 비서실장과 약간인의 특별보좌역을 임명할 수 있다.② 비서실장과 특별보좌역의 임명절차 및 권한, 비서실의 구성과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은 당 대표가 따로 정한다.

제18조 (주요 당직자)① 주요 당직자 중 원내대표를 제외한 사무총장, 정책위원회 의장, 대변인, 대표비서실장은 최고위원회의의 협의를 거쳐 당 대표가 임명한다. ② 사무총장은 당 대표의 지휘를 받아 예산과 결산 등 재무업무와 당 사무처의 사무를 총괄한다. 당 사무처의 원활한 업무수행과 사무총장을 보좌하기 위하여 약간인의 사무부총장을 둘 수 있다. 사무부총장은 전국민중심으로 1총장 ~제 7총장을 둘 수 있다. 임면은 사무총장과 협의하여 당 대표가 임명한다.한국금융위원회 위원장은 당 대표가 정하는 바에 의한다③ 정책위원회 의장은 당의 목적과 정체성에 맞는 정책을 개발한다. 정책개발을 위하여 부의장 및 정치·경제·외교·안보·사회·문화 등의 분야별 정책조정위원장을 둘 수 있다.④ 대변인은 당의 각종 정책과 견해 및 활동을 대외적으로 공표한다. 대변인의 업무보조를 위하여 약간인의 부대변인을 둔다.

 

제6장 원내기구제19조 (의원총회)① 의원총회는 원내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당 소속 국회의원으로 구성한다.② 의원총회의 권한은 다음과 같다.1. 원내대책과 당론결정2. 당무회의에서 위임된 주요안건 등의 처리3. 국회에 제출하는 주요 법안과 의안 등의 심의·의결4. 소속 국회의원의 제명에 관한 안건 등의 처리5. 기타 원내 대책 및 운영과 관련한 주요사항③ 의원총회는 원내대표가 소집하고 주재하며, 당 대표나 당 소속 국회의원 1/3 이상의 요청이 있을 경우 원내대표는 지체 없이 소집하여야 한다.④ 의원총회의 안건은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하되, 이미 결정된 당론은 재적의원 2/3 이상의 찬성으로 변경한다.⑤ 당에서 소속 국회의원을 제명하기 위해서는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제20조 (원내대표)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당을 대표하며 원내의 업무를 통할한다. ②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호선하고, 임기는 1년으로 한다.③ 원내대표는 원활한 원내 활동을 위하여 수석부대표와 약간 명의 부대표 및 실국을 둘 수 있다.④ 기타 부대표 임명과 실국 등의 설치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7장 중앙당 집행기구제21조 (중앙당 사무처)① 중앙당의 당무를 집행하기 위하여 사무처를 둔다.② 사무처의 업무는 당대표의 지휘를 받아 사무총장이 수행한다. 사무총장 유고시에는 사무부총장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③ 중앙당 사무처에 실·국 등 필요한 기구를 두며, 그 구성과 운영 등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22조 (중앙위원회)① 중앙위원회는 전국적인 직능조직으로서 당의 지지도를 제고하고, 당의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② 필요한 경우 중앙위원회 내에 당 소속 국회의원과 사회 각계각층의 직능대표 및 정책전문가 등 100인 이내로 구성된 상임중앙위원회를 둔다.③ 중앙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23조 (예산·결산위원회)① 당의 예산 및 결산을 위하여 중앙당과 시·도당에 각각 예산·결산위원회를 두며, 예산·결산에 관한 회계검사를 하여야 한다. ② 당 재정의 운용은 회계연도가 시작하기 전에 예산을 정하고 회계연도가 끝나면 결산하며, 예산 및 결산은 공개한다.③ 회계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한다.④ 예산·결산위원회 등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24조 (각 위원회 등)① 중앙당의 원활한 당무집행을 보좌하기 위하여 국책자문위원회, 전략기획위원회, 재정위원회, 인재영입위원회, 인권위원회, 윤리위원회, 홍보위원회, 여성위원회, 청년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국제위원회, 재외국민협력위원회, 사이버위원회, 중소기업위원회, 서민보호위원회, 장애인권익위원회, 어르신권익위원회, 중앙연수원 등을 둔다. ② 제1항의 각 위원회와 중앙연수원은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담당하는 10인 이내의 위원들로 구성하며, 각 위원회의 위원장과 위원은 최고위원회의의 협의를 거쳐 당 대표가 임명한다.1. 국책자문위원회는 국가발전을 위해 당의 각종 정책을 개발, 자문한다.2. 전략기획위원회는 주요 정치현안 분석 및 중·장기 전략을 수립한다.3. 재정위원회는 당의 재정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4. 인재영입위원회는 당의 각종 선거 후보자를 발굴하고, 당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5. 인권위원회는 인권신장과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며, 필요에 따라 인권위원회 안에 특정 사건에 관한 법률지원단을 둘 수 있다. 6. 윤리위원회는 당의 윤리의식 강화와 기강확립을 위해 당원의 상벌에 관한 사안을 결정한다.7. 홍보위원회는 당의 이념과 목적 및 활동에 관한 대국민 홍보업무를 담당한다. 8. 여성위원회는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및 권익보호를 위한 정책을 개발, 수립하고 여성당원의 조직과 활동을 담당한다.9. 청년위원회는 당에 대한 청년층의 지지도 확산과 청년의 정치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의 권익보호를 위한 정책을 개발 및 수립하며, 청년당원의 조직과 활동을 담당한다.10. 대외협력위원회는 당과 시민사회단체 또는 직능단체 등 외부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 업무를 담당한다.11. 국제위원회는 당의 국제교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12. 재외국민협력위원회는 세계 각국에 진출해 있는 국민의 권익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13. 사이버위원회는 온라인에서 당의 활동과 홍보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이 경우 사이버 테러, 사이버 서비스관련 정보특별위원회를 둔다. 각각 조사위원회의 활동에 관하여 새마을국민정신 갤럽조사 IT 센타 를 설립 전국 민원접수 센타 를 각 시도에 두어 해당 사항을 조사 개선 지도, 평가 하여 일간신문에 조사 결과를 발표 하여 개선토록 하여야 한다. 14. 중소기업위원회는 중소기업의 활성화와 효율화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15. 서민보호위원회는 양극화 해소와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16. 장애인권익위원회는 장애인의 자활과 사회참여 및 권익향상을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17. 어르신권익위원회는 노년층의 사회참여와 권익향상을 위한 업무를 담당한다. 18. 중앙연수원은 당원의 연수와 교육을 담당한다.③ 당 대표는 필요한 경우 최고위원회의의 심의와 당무회의의 의결을 거쳐 제1항이 규정한 당무집행 보조기관 외에 특별위원회 등 필요한 기관이나 장을 설치할 수 있다.④ 각 위원회와 중앙연수원의 운영과 권한 및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신규 보조기관의 신설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8장 정책기구제25조 (정책위원회)① 당의 정책과 선거공약 등을 입안·심의·조정·총괄하기 위하여 정책위원회를 두며, 정치·경제·외교·안보·사회·문화 등 각 분야별 정책을 입안·심의한다. 한국금융위원회의 위원장은 정세계금융위원회 정책기구로 운영한다.이 경우 부의장 과 국가금융 증시 및 증권등업무를 미국 월가와 동일한 성격의 엄무를 법인체를 통하여 금융 정책기구로 운영 할 수 있다.② 정책위원회 의장은 업무보좌를 위해 부의장과 분야별 정책조정위원장 및 각 분야별 정책조정위원회와 정책위원을 둘 수 있다.③ 정책위원회 의장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부의장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④ 정책위원회에 필요한 실·국 등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제26조 (정책연구원)① 당의 이념 및 정책연구와 개발을 위해 정책연구원을 독립법인으로 둔다.② 정책연구원장과 약간인의 부위원장은 최고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당 대표가 임명 한다.③ 정책연구원의 운영을 위해 이사회를 구성하며, 세부사항은 정관으로 정한다.

제9장 지방조직

제27조 (시·도당)①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도 및 각 시·도에 시·도당을 둔다.② 시·도당 대의원 대회는 시·도당의 최고의결기구로서 다음 각 호의 당원으로 구성 한다.1. 각 시·도당의 위원장과 부위원장2. 각 시·도별 국회의원3. 당원협의회 위원장4. 각 시·도 및 시·군·구의 당 소속 자치단체장5. 각 시·도당의 부장급 이상의 당직자6. 각 시·도 및 시·군·구의 당 소속 의회 의원7. 각 시·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선출한 30인 이내의 위원8. 각 당원협의회에서 추천한 대의원 3인 등③ 시·도당 대의원대회의 권한은 다음과 같다.1. 시·도당 대의원대회 의장 1인과 부의장 2인의 선출2. 시·도당 위원장 선출3. 시·도당 규약의 제정 및 개정4. 중앙당에 대한 각종 건의사항의 의결5. 기타 시·도당 운영위원회가 제안하는 안건 및 주요안건의 의결④ 시·도당 운영위원회의 구성은 제27조 제2항 각호를 준용 한다.⑤ 시·도당 운영위원회의 권한은 다음과 같다.1. 시·도당 각 위원회의 위원장·부위원장의 인준2.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위원 추천3. 시·군·구 자치단체장과 시·도 및 시·군·구 의회 의원 후보자 선출 방식·시기의 결정4. 비례대표 시·도 및 시·군·구 의회의원 후보자의 선정5. 시·도당 대의원대회에서 위임한 사항의 심의·의결6. 시·도당 예산과 결산의 심의·의결7. 시·도당의 일상적인 당무 및 조직과 운영 등에 관한 기타 주요사항⑥ 시·도당 위원장의 권한은 다음과 같다.1. 시·도당 업무를 통할하며 시·도당을 대표2. 시·도당 운영위원회 등 주재3. 시·도당 주요 당직자의 임면4.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임명⑦ 시·도당 위원장 선출에 관한 사항은 시·도당 규약으로 정한다.

제28조 (당원협의회)① 국회의원선거구별로 당원의 참여와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당원협의회를 둔다.② 당원협의회의 구성 및 조직,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10장 각종 공직선거 후보자 선출 및 결정기관

제29조 (공직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의 구성)① 당의 각급 선거 후보자 추천과 관련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중앙당 및 시·도당에 공직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이하 ‘공천심사위원회’라 한다)를 둔다.②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는 당무회의의 추천을 거쳐 당 대표가 임명하는 여성이 포함된 9인 이내의 당 내외 인사로 구성하며,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당 대표가 임명한다. ③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는 시·도당 운영위원회의 추천과 최고위원회의의 의결을 거쳐 당 대표가 임명하는 여성이 포함된 7인 이내의 당 내외 인사 로 구성한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시·도당 위원장이 임명한다. 다만, 필요한 경우 시·도당 위원장은 시·도당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해당 선거 지역 주민대표 3067 이장 협의체 중 위원을 3인 이내로 추가 임명할 수 있다.④ 중앙당 및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 사항은 당무회의에서 의결한다.⑤ 기타 공천심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0조 (공천심사위원회의 업무 관장)①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공천과 관련된 업무를 관장한다.1.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2.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특별자치도지사 등(이하 ‘광역단체장’이라 한다) 선거 후보자3.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②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공천과 관련된 업무를 관장한다.1. 자치구의 구청장, 시장, 군수 등(이하 ‘기초단체장’이라 한다) 선거 후보자2. 시, 도의회 의원(이하 ‘광역의회의원’이라 한다) 선거 후보자3. 자치구시, 군 의회 의원(이하 ‘기초의회의원’이라 한다) 선거 후보자4. 비례대표 광역의회의원 선거 후보자5. 비례대표 기초의회의원 선거 후보자③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 구성이 현실적으로 곤란하거나 지역사정 등을 고려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최고위원회의의 의결을 거쳐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가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④ 공천심사위원회가 정해진 기간 내에 공직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하는 경우 최고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당무회의에서 의결한다. ⑤ 중앙당 및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정에 이의가 있거나 불복하는 자는 심사결과 발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하여 재심을 받을 수 있다.⑥ 재심신청이 있는 경우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는 4일 이내에 재심사하여 이를 의결한 후 그 결과를 최고위원회의에 즉시 보고하여야 한다. 최고위원회는 재심결정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면 후보교체, 재경선 실시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후보교체가 있을 경우에는 당무회의의 인준을 받아야 한다.⑦ 공직후보자로 추천되거나 확정된 자가 법규 위반 등으로 입후보등록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추천을 무효로 하고 재 추천 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후보자를 선정하여 재 추천한다.⑧ 기타 공천심사위원회의 업무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1조(공천심사위원회의 권한)① 당 소속 각급 공직후보자에 대한 공모② 당 소속 각급 공직후보자에 대한 심사 또는 추천

제32조 (선거대책 및 선거관리기구)① 각급 공직선거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당무회의의 의결에 따라 선거대책위원회 또는 선거관리위원회를 임시로 설치할 수 있다.② 선거대책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의 위원장 및 위원은 당 대표가 추천하고 최고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당무회의에서 결정한다.③ 선거대책위원회 및 선거관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3조 (대통령 후보자의 선출)① 대통령 후보자는 전당대회에서 선거인단의 투표결과와 여론조사결과를 종합하여 대통령 선거일전 120일까지 선출하여야 한다. 선거인단은 전당대회에 참석하는 대의원 외에도 당원이 아닌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선거인이 포함될 수 있으며, 선거인단 구성 시에는 성별과 지역을 고려하여 구성하여야 한다. 다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규정에 따른 알정을 조정하여 각 당 또는 후보자와 국민경선을 통하여 정할 수 있다. 당대표는 대권후보로 지명된 경우 겸임 할 경우 당무위원 결의를 통하여 후보자로 등록 할 수 있다. ② 대통령 후보자는 최다득표자를 당선자로 한다. 다만 후보자로 등록한 자가 1인이거나, 당내 후보자 선거기간 중 중도사퇴 등의 사유로 후보자가 1인이 된 경우에는 후보자에 대한 투표를 실시하지 아니하고 당무회의에서 그 후보자를 대통령후보자로 선출할 수 있다.③ 대통령 후보자는 선출된 날로부터 대통령 선거일까지 선거업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당무전반에 관한 우선권을 가진다.④ 대통령 후보자 등록 및 선출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4조 (국회의원 후보자의 추천)①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의 추천은 경선을 원칙으로 하고,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당무회의에서 의결한다. 경선방식은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당원경선, 국민경선, 여론조사 등을 실시한다. 다만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면접, 정책검증, 후보 간 토론회 등으로 갈음할 수 있다. ②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는 지역과 직능 등의 균형적 안배와 당내 기여도를 고려하여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가 순위를 정하여 추천한다. 여성후보자는 법령이 정한 비율에 따라 50% 이상 포함되도록 하고, 성별 교차 식 으로 순서를 정하되, 순위의 매 홀수는 여성을 추천한다. ③ 국회의원 후보자의 공모, 선출 및 추천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5조 (시·도지사 후보자의 추천)① 시·도지사 후보자 추천은 제34조의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규정을 준용한다. 다만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가 후보자를 심사할 경우 당해 시·도당위원장은 공천심사위원회의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다만, 시·도당위원장이 후보자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다.②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가 선거 전략상 특별한 고려가 필요한 지역을 선정할 경우 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후보자를 결정할 수 있다.③ 시·도지사 후보자의 선출 및 추천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및 이의제기와 재심절차는 당규로 정한다.

제36조 (기초단체장, 시·도의회 의원, 자치구·시·군 의회 의원 후보자의 추천)① 자치구·시·군의 장 등 기초단체장, 시·도의회의원 및 자치구·시·군 의회 의원 후보자 추천은 경선을 원칙으로 한다. 경선방식은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당원경선, 국민경선, 여론조사 등을 실시한다. 다만,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면접, 정책검증, 후보 간 토론회 등으로 갈음할 수 있다.②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가 후보자를 심사할 경우 당해 국회의원 및 당원협의회 위원장은 공천심사위원회의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다만, 국회의원 및 당원협의회 위원장이 후보자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다.③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가 후보자를 추천한 경우 당무회의의 의결로 확정한다. ④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가 선거 전략상 특별한 고려가 필요한 지역을 선정할 경우 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의 의결을 거쳐 후보자를 결정할 수 있다.⑤ 기초단체장, 시·도의회 의원, 자치구·시·군 의회 의원 후보자의 추천방식 및 후보자 자격심사에 관하여 기타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7조 (비례대표 시·도의회 및 비례대표 자치구·시·군 의회 의원 후보자의 추천)① 비례대표 시·도의회 및 비례대표 자치구·시·군 의회 의원 후보자 추천은 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당무회의에서 의결한다. 다만, 법령이 정한 비율에 따라 여성후보자가 50% 이상 포함되도록 성별 교차 식 으로 명부를 작성하되, 순위의 매 홀수는 여성을 추천한다.② 비례대표 시·도의회 및 비례대표자치구·시·군 의회 의원 후보자의 선출 및 추천에 관한 기타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8조 (전략지역 선정 등)① 각종 공직선거에서 당의 취약지역이나 공모에 신청한 후보자의 선거경쟁력이 현저히 낮다고 판단한 지역에 대해서는 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의 의결을 거쳐 전략지역으로 선정할 수 있다.② 제1항에 따라 전략지역이 된 지역에 대해서는 최고위원회의가 후보자 선정 등의 업무를 관장한다.③ 전략지역의 선정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39조 (재 보궐선거에 대한 특례)① 제34조, 제35조, 제36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각종 재보궐선거를 위한 공직후보자는 최고위원회의의 의결을 거쳐 확정한다.② 재보궐선거의 후보자 추천 등에 관한 사항은 당규로 정한다.

제40조 (경선불복에 대한 제재) 모든 당직선거와 공직후보자 선출을 위한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가 그 결과에 불복하는 행위를 한 때에는 공직선거일 기준 5년 간 복당을 금지한다.                                                           부 칙(2017. 1.3.)

제1조 (시행일) ① 이 당헌은 2017년 1월 3일 전당대회에서 발표 smtv.co.kr 공포 한 날을 기준하여 효력 발생이 있다.② 당헌이 개정된 후 첫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는 당 대표 및 최고위원에 대하여 진행된 구 당헌에 의한 공직자 후보에 관한 등록 등의 절차는 신 당헌에 의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본다.

제2조 (다른 정당과 합당하는 경우의 각 기관 변경)당이 다른 정당과 합당하는 경우에는 전당대회 개최 전까지 임시로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실행하고, 위원선임 등 세부사항은 당 대표에 일임하되, 전당대회에서 추인을 받아야 한다. 다만 전당대회소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에는 당무회의의 의결로 대신할 수 있다.

제 3조 (유관기관)

새마을정신계승발전위원회(약칭: 새계위 또는 세계위),

UN새마을본부, UN새마을금융경제위원회, UN새마을건설역군을 둔다

제4조 (해산 및 청산절차)① 해산 등의 사유로 당이 소멸한 경우, 당의 재산과 부채는 소멸당시의 중앙당의 당무회의 또는 최고위원회의가 설치한 수임기구가 청산위원회가 되어 청산절차를 진행한다. ② 시·도당이 해산하는 경우에는 중앙당 당무회의의 의결을 거쳐야 하며, 시·도당의 재산은 중앙당에 귀속한다.

제4조 (당헌개정에 관한 특례)이 당헌 시행 이후 1년 이내에 법률 개정 등의 사유로 당헌을 개정해야 할 경우, 당무회의의 의결로 개정할 수 있다.

                                                 부 칙(2017. 1. 3)

제1조 (시행일) ① 이 당헌은 2017년 1월 3일 창당대회 개최일 또는 당무회의에서 의결한 날로부터 시행한다. 이 당헌은 2017.1.3일 새로운 국가새마을당 및 국민새마을당을 병행 겸하며, 통칭 (새마을당)으로 한다 당헌에 의한다. 전 새마을당의 당헌은 이 당헌에 따른다.

제2조 (다른 정당과 합당하는 경우의 각 기관 변경)① 당이 합당하는 경우 수임기관인 당무회의 의결로 수임기구를 구성하여 재위임 할 수 있다.② 당이 합당하는 경우 제14조(최고위원회의)와 제15조(당대표)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수임기관 합동회의에서 당 대표 및 최고위원을 추대 또는 선출할 수 있다.

                                                 부 칙(2017. 1. 3)

제1조 (시행일) 이 당헌은 창당일 2017. 창당준비위원회는 당헌을 준용한다 창당완료된 경우 등록일 발효한다 창당시 전국 창당준비위원회가 창당시에 효력 발생일을 기준한다. 2017남북통일국가연합 국호는 중앙당의 회의에서 추진한다. 국가연합 남북통일위원회의 수임기관은 중앙당 합동회의에서 의결된 때로부터 시행한다. 다만 당헌에 없는 사항의 경우 당규와 당 대표가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2조 (초대 당 대표의 선출)초대 당 대표는 합당수임기관 합동회의에서 선출하며, 그 임기는 5년으로 하고 1회 연임할 수 있다 그 밖의 일반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후임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시까지로 한다.무당층 국민지도자의 경우

제3조 (초대 최고위원 선출과 지명)① 초대 최고위원 7명 가운데 일부는 합당 수임기관 합동회의에서 선출하고, 나머지는 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지명한다. 결원이 발생된 때에도 같다.② 초대 최고위원의 임기는 후임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시까지로 한다.

제4조(합당 후 최초 전당대회)합당 후 최초 전당대회는 개최의 필요성 등을 감안하여 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그 개최시기를 결정한다.

제5조(경과조치) 종전 당헌에 의한 업무는 당원은 존속하며, 일반적 당원 및 업무 당직자는 모두 인정 하며, 이 당헌에 의한것으로 쥰용 또는 적용한다.이경우 당 대표가 따로 정하여 추록, 발의 정할 수 있다.

새마을당원은 전국민으로부터 새마을정신을 본받는 세계인 모든 분을 새마을정신지도교육을 통하여 조국 대한민국국민으로 추대 받아 명예 새마을지도교수 회원으로 임명할 수 있다.

이 경우 자유남북통일에 대비한 새마을지도자로서 세계새마을훈련지도교육을 이수한 자로 당대표가 지정하는 지역에 발령 해당국가 국민으로서 동 업무를 수행 토록 지원 파견 한다. 종전 세계새마을지도교수는 이 당헌에 소급 발령된 것으로 본다

특별사항: 세계새마을종합대학교 중앙본교는 서울, 세종, 서산, 여수등 각 시도에 둘 수 있다. 해외 지도자의 경우 해당국가 새마을 본부를 둔다. 다만 해외의 경우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